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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자/동양 철학자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3

by 처라기 2024.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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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3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출처: Unsplash_Manas Manikoth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의 이전의 이야기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2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2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의 철학과 생애 1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1붓다(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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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1

붓다(Buddha, 佛陀 / BC 6세기 ~ 7세기 추정) 혹은 부처, 석가모니, 싯다르타 붓다, 부처, 석가모니, 혹은 싯다르타는 샤카공화국(현재 네팔의 남쪽 국경 근처)의 슈도 다나 왕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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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이자 선을 추구하는 사람으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평화를 찾는 싯다르타는 저명한 금욕주의자 알라라 칼라마에게 다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친구 칼라마, 나는 당신의 은혜로 성스러운 삶을 이끌고 싶습니다.” 이에 알라라 칼라마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존경하는 자여, 당신은 나와 함께 있어도 됩니다. 이런 종류의 가르침은 지적인 사람이 곧 자신의 직관적인 지혜로 주인의 교리를 깨닫고 그 성취를 준수할 수 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싯다르타는 그의 교리를 배웠지만, 최고의 진리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러자 알라 칼라마가 이렇게 선언했을 때 그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직관적 지식에 의해 교리를 깨달은 나, 즉 '달성에 충실하라'는 것은 단순한 신앙의 직업이 될 수 없었을 것이며, 알라 칼라마는 이 교리를 이해하고 인식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싯다르타는 그에게 가서 "친구 칼라마, 당신이 직관적인 지혜로 깨닫고 얻은 이 교리를 어디까지 확장할 수 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알라 칼라마는 그에게 무의 영역(아키니냐타나)의 진보된 단계인 20년의 집중력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자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알라 칼라마에게서만 믿음, 에너지, 마음 챙김, 집중력, 지혜를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도 이러한 미덕을 가지고 있다. 알라 칼라마가 자신이 그것을 깨닫고 준수했다고 말하는 그 교리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지금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싯다르타는 자신의 직관적인 지혜로 그 교리를 깨닫고 그 주에 도달했지만, 그것이 최고의 진리로의 길을 실현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 다음 알라라 칼라마에게 다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친구 칼라마, 이것이 당신이 지혜로 깨닫고 그 성취를 준수했다고 말하는 이 교리의 전부인가요?" "하지만 나 역시 지금까지 이 교리에서 깨닫고, 그 성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질투심 많은 스승은 자신의 뛰어난 제자의 성공 소식을 듣고 기뻐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완벽한 수준으로 올려놓고 감탄하며 말함으로써 그를 존경했습니다.

 

 

 


"행복하세요, 친구여, 우리는 당신과 같은 존경받는 동료 금욕주의자를 본다는 점이 매우 행복합니다! 나 자신이 나의 지혜로 깨닫고 그 성취를 지켰다고 선언한 것과 같은 교리, 그리고 당신 자신이 당신의 지혜로 깨닫고 그 성취를 지켰으며, 나 자신이 나의 지혜로 깨닫고 그 성취를 선언한 것과 같은 교리. 그러므로 내가 알고 있고 당신도 알고 있으며 당신도 알고 있는 교리, 그리고 당신도 알고 있는 교리는 나도 알고 있습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이고, 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둘 다 금욕주의자들을 이끌게 해 주세요." 금욕주의자 고타마는 높은 수준의 정신 집중만 초래하는 규율과 교리에 만족하지 못했지만 ‘혐오, 분리, 중단(고통의), 평온, 직관, 깨달음, 니바나’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그는 먼저 자신을 완성하지 않고 동등한 정신적 성취를 가진 또 다른 관대한 스승의 협력에도 금욕주의자들을 이끌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맹인이 맹인을 이끄는 경우라 느꼈습니다.

 

 

 

 

 

그의 가르침에 불만을 품은 싯다르타는 정중하게 휴가를 떠났습니다. 정치적 혼란이 없었던 행복한 시절, 인도의 지식인들은 어떤 종교 제도나 다른 것에 대한 연구와 설명에 몰두했습니다. 여기서는 정신적으로 고독하게 성스러운 삶을 영위하려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시설이 제공되었으며, 이 선생들 대부분은 제자이자 추종자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금욕주의자 고타마는 전자보다 더 유능한 다른 종교 선생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기회에 그는 우다카 라마푸타에게 다가가 그의 제자로서 성스러운 삶을 이끌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그렇게 싯다르타는 쉽게 그의 제자로 인정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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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지나지 않아 총명한 수도인 고타마는 자신의 교리를 숙달하고 정신 집중의 마지막 단계인 '인식과 비인식의 실재'(네바) 21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는 의식이 존재한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미묘하고 정교해질 때 세속적 집중력이 가장 높은 단계였습니다. 고대 인도의 현자들은 영적 발전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고귀한 스승은 자신의 뛰어난 왕실 제자의 성공 소식을 듣고 기뻐했습니다. 전 스승과 달리, 현 스승은 그가 모든 제자를 그의 스승으로 모시도록 초대하여 고타마를 기렸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행복한 친구여, 우리는 당신과 같은 고귀한 금욕주의자 동료를 보아 매우 행복합니다! 라마가 알고 있던 교리, 당신도 알다시피, 라마도 교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라마도 마찬가지였고, 당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친구여, 이제부터 당신은 이 금욕주의자들을 이끌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타마 싯다르타는 최고의 진리에 대한 자신의 탐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그의 마음을 완전히 숙달했으나, 궁극적인 목표는 훨씬 앞서 있었습니다. 그는 최고, 니바나, 고통의 완전한 중단, 모든 형태의 갈망의 완전한 근절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 교리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그곳을 떠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영적 열망이 자신이 배우기로 선택한 스승들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갈망하는 것, 즉 최고의 진리를 가르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최고의 진리는 자신 안에서 찾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외부의 도움을 더 이상 구하지 않았습니다.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 생애 4 에서 계속-

 

 

 

 

*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 생애 4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 철학과 생애 4 - 동시대 붕어빵

붓다 부처님 석가모니 고타마 싯다르타의 철학과 생애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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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고대철학: 불교에 대하여 - 동시대 붕어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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