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학 (Hermeneutics)
해석학은 해석의 이론과 방법론으로, 특히 성경 본문, 지혜문학, 철학 본문의 해석으로 고대에 생성된 철학의 한 분야입니다. 필요에 따라 면역학은 이해와 소통의 기술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해석에는 언어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인본주의는 인문학, 특히 법, 역사 및 신학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왔고, 기호학 전제 및 사전 이해가 포함이 됩니다. 해석론은 처음에는 성서의 해석 또는 해설에 적용되었으며 나중에는 일반적인 해석 문제로 확대되었습니다. 해석과 해석이라는 용어는 때때로 혼용되어 사용됩니다. 인본주의를 서면, 언어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포함하면 더 넓은 분야입니다. 해설은 주로 텍스트의 단어와 문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해석학은 단수의 카운트명사로서, 어떤 특정한 해석 방법을 대조적으로 가리킵니다.

어원
해석학은 어원이 불확실한 그리스 단어 ἑρμηνεύω, ἑρμηνεύς (헤르메네우스, "번역가, 통역사")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전문용어는 주로 라틴어 제목에서 일반적으로 참조되어 영어로 '해석에 관한'으로 번역되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작품 ΠερὶἙρμηνείας("페리 에르메네이아스")의 제목을 통해 가장 이르게 철학에 소개되었습니다. 서양 전통에서 현존하는 철학 작품들은 언어와 논리의 관계를 포괄적이고 명시적이며 형식적인 방식으로 다룹니다. 해석학의 초기 사용은 그것을 신성한 것의 경계 안에 둡니다. 신성한 메시지는 그 진리에 대한 암묵적인 불확실성을 가지고 수신되어야 한다고 전해옵니다. 이 모호함은 불합리입니다. 그것은 메시지를 받는 사람에게 가해지는 일종의 광기입니다. 합리적인 해석 방법을 가진 사람만이 메시지의 진실 또는 거짓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민속 어원
헤르메스, 신들의 전령의 민속 어원은 '신들의 전달자'였던 신화 속 그리스 신 헤르메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신들 사이와 신들과 인간들 사이의 중재자가 되는 것 외에도, 그는 죽음과 동시에 영혼들을 지하 세계로 이끌었다고 전해옵니다. 헤르메스는 또한 언어와 언어의 발명가, 통역사, 거짓말쟁이, 도둑, 사기꾼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여러 역할들은 헤르메스를 이상적인 해석의 대표적인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소크라테스가 언급한 것처럼 말은 드러내거나 감추는 힘이 있고 모호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언어를 진실 혹은 거짓에 이를 수 있는 신호로 보는 그리스어로의 관점은 자신의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이 갖게 될 불안함을 즐긴다가 헤르메스의 본질이었습니다.
현대적 해석론
헤석학의 학문은 텍스트를 분석합니다. 15세기의 새로운 인본주의 교육과 함께 등장해서 역사적이고 비판적 방법론을 펼쳤습니다. 이것은 본문 자체의 본질적인 증거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초기 근대 현상학의 승리로 이탈리아의 인본주의자 로렌초 바야는 콘스탄티누스 기부금이 위조품임을 1440년 증명했습니다. 따라서 해석론은 성경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하는 중세의 역할에서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성경적 해석은 사라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종교 개혁은 중세 시대에 개발된 해석 전통에서 벗어난 성경 해석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마르틴 루터와 요한 칼뱅은 성경 해석(성경 자체를 해석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칼뱅은 신학적 해석의 한 측면으로 브레비타스와 시설을 사용했습니다.
해석학 합리주의자 계몽주의는 특히 개신교 운동자들이 성서를 세속적인 고전 텍스트로 보도록 이끌었습니다. 이들은 가능한 의미를 현대 기독교 관습과 비교해 신약성경의 명백한 모순과 어려운 구절이 명확해질 수 있도록 성경을 역사나 사회적 힘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했습니다. 프리드리히 슐라이에르마허는 경전을 해독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인간의 모든 글과 의사소통 방식과 관련하여 이해의 본질을 탐구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인 생각으로부터 작품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연구하고, 후자는 작품 전체를 특징짓는 독특한 조합을 연구합니다. 슐라이어마허는 문법적 해석과 심리적 해석을 구분했습니다. 스트의 해석은 작업의 전반적인 구성 측면에서 내용을 프레임 업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그는 해석의 모든 문제가 이해의 문제라고 말하며 해석을 오해를 피하는 기술로 정의하기도 했습니다. 오해는 문법과 심리 법칙에 대한 지식을 통해 피해야 했습니다. 슐라이어마허 시대에는 단순히 정확한 말과 객관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것에서 작가의 독특한 성격과 관점을 이해하는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19~20세기 해석학은 프리드리히 슐라이어마허의 작업을 통해 이해의 이론으로 떠올랐습니다. 어거스트 복(방법론적 해석), 빌헬름 딜테이(인식론적 해석론), 마르틴 하이데거(존재론적 해석론) 현상학, 그리고 초월적 현상학), 한스 게오르크 칸토어(존재론적 해석), 레오 슈트라우스(슈트라우스 해석), 폴 릭(현상학), 발터 벤야민(마르크스주의 신학자), 에른스트 블로흐(마르크스주의 신학자), 자크 데리다(언어학적 해석, 즉, 해체), 리처드 키어니(비판적 해석), 프레드릭 제임슨(마르크스주의 신학자), 그리고 존 톰슨(비판적 해석)이 있습니다.
문제와 관련하여 특히 분석론자들과 하이데거의 과학철학을 연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하이데거의 존재론적 프로젝트를 현실주의와 반리얼리즘에 관한 논쟁에 배치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하이데거는 의미론적 이상주의이며, 자연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설명할 수 있고, 우리의 일상적 실천의 존재론적 의미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시되었습니다.
분석철학과 해석학을 결합하기 위해 노력한 철학자로는 게오르그 헨릭 폰 라이트, 피터 윈치 등이 있습니다. 로이 J. 하워드는 이 접근법을 분석해석이라고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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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철학: 해석학이란? - 동시대 붕어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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